라그레시아

투랩 3 in 1 고속 무선충전기 사용후기. 본문

소감

투랩 3 in 1 고속 무선충전기 사용후기.

화미레 2021. 10. 22. 19:55

iPhone 12 Pro + Apple Watch Series 6 + Airpods Pro

 무선충전기를 샀습니다. 보조배터리도 무선충전이 되는 판에 무선충전기가 뭐 특이한거라고 글을 쓰냐 하면...이번에 산 친구는 애플워치를 포함해서 3개까지 동시충전이 되는 친구라 그렇습니다. '투랩 3 in 1 고속 무선충전기'가 그 주인공입니다.

[왜 샀는가]

 요새 충전기 하나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는 분은 꽤 드물거에요. 폰, 무선이어폰, 워치 정도 가진 사람이 드물지는 않을겁니다. 저는 거기에 아이패드, 맥북, 카메라, 키보드, 트랙패드까지 충전하고 삽니다. 맥북, 카메라, 키보드, 트랙패드, 맥북은 사용빈도가 낮거나 잦은 충전을 할 필요가 없어 압박이 덜 하지만 자주 사용하고 자주 충전해야 하는 폰,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패드는 아니었습니다. 어느 쪽이 됬던간에 제 생활공간에는 너저분하게 케이블이 널브러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살수는 없겠다 싶었습니다.

 이사를 가고 나니 이 널브러진 케이블은 그 수가 줄기는 커녕 더 늘어났습니다. 전기모기향과 무드등 덕분입니다. 제 이부자리 머리맡에 저렇게 케이블이 널브러져있는걸 보니 이 도저히 이렇게 못 살겠다 싶었습니다. 케이블을 좀 줄이고 정리도 편하게할겸 3in1 충전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알리익스프레스를 돌아다니면서 무드등 기능까지 있는 충전기를 본 적이 있는데...유사한 제품을 찾다보니 부피가 크거나 안 예쁘거나 하더군요. 무드등은 포기하고 최대한 컴팩트한 친구로 골랐습니다.

 

[그래서 어떤가]

케이블 단 한개!

 이부자리에 있던 케이블을 하나하나 나열해봅시다. 맥세이프, 라이트닝, 애플워치 충전 크래들, USB-C 케이블, ​전기모기향, 무드등. 여기서 세개를 줄였습니다. 맥세이프, 라이트닝 애플워치 충전 크래들이 빠졌어요. 6개에서 3개만 남은 겁니다. 세상 얼마나 편한지. 충전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애플워치나 에어팟은 충전속도가 중요한건 아니고 아이폰이야 자기전에 대충 올려두면 알아서 잘 될테고 빠른 충전을 원하면 책상에서 유선충전하면되니 뭐...이정도면 만족합니다.

애플워치 충전하는 쪽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여, 저렇게 수납이 가능합니다.

 특히 치렁치렁해서 답도 없던 애플워치 충전 크래들을 빼게 된 것이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애플워치(시리즈 6 에르메스 에디션 기준)는 충전기를 꽤 많이 가리는 친구인데 다행스럽게도 이번에 산 친구와는 잘 어울리려나 봅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정품 크래들 봉인입니다. 본가에서는 그래도 어떻게든 정리하고 살았는데 이사오고나서는 이 크래들이 제일 골치였거든요.  골치아픈것도 해결했는데 이 충전기는...부피도 크지 않고 지금 화이트&오크로 맞춘 방 인테리어에도 튀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

 

스트랩 없이 본체만 연결하면 지혼자 돌아가고 난리도 아닙니다.

 앞서 말했듯 애플워치 충전도 한방에 붙습니다. 다만 사진 설명에도 써놨듯 애플워치가 지멋대로 돌아가고 난리도 아닙니다. 알루미늄 모델은 모르겠지만요. 그래도 신기하게 충전은 어떻게든 됩니다. 충전속도는...위에도 써놨지만 별로 기대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이건 정품이나 MFi 받은거 아니면 다 이럴테니, 감안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전면은 15w. 워치는 3w. 후면은 5w로 충전됩니다.

[결론]

사고나서 반품했던 만랩 무선충전기. 아이폰 12 프로가 제대로 충전이 안 되어 문의하니 이상한 소리 하길래 반품해버렸습니다.

 사실. 한번의 실패를 겪고 산 제품입니다.  만랩의 무선충전기를 샀다가(사실 디자인은 이쪽이 더 깔끔하다 생각합니다) 반품을 하고 새로 산거거든요. 어느쪽이든 여분의 포트 및 치렁치렁한 케이블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준 좋은 친구입니다. 그런것들을 고려해보시는 것 또한 괜찮겠다 싶습니다. 요새 이것저것 기능 들어간 충전기가 많으니 하나쯤 사두시면 거추장스러운 케이블 정리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좋은 점: 케이블 정리의 귀찮음에서 벗어나게 됨. 문제없이 애플워치 충전 가능. 요란하지 않은 충전 확인용 램프.

아쉬운 점: 빙글빙글 돌아가는 애플워치

'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후기.  (4) 2022.11.24
최고의 바디캡. XF 56mm APD.  (0) 2021.12.18
X100V 소감.  (0) 2021.08.31
후지필름 X-S10 2개월간 사용소감.  (6) 2021.08.16
트루리빙 프라임 발터치 히터 사용후기.  (1) 2021.04.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