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레시아

에어팟 프로 유닛 교체. 본문

취미

에어팟 프로 유닛 교체.

화미레 2020. 11. 21. 10:15

사진은 교체받기 전의 에어팟 프로입니다.

 에어팟 프로 양쪽 유닛을 교체받았습니다. 사운드문제가 있었거든요. 에어팟 프로의 유닛교체는 이걸로 2번째입니다. 맨 처음에는 오른쪽 유닛에서 뭔가 흔들리는 소리가 나서 갔더니 불량이라면서 교체를 해 주더군요. 이후 얼마 되지 않아 통화 중/아이맥에 연결 시 왼쪽 유닛에서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점점 심해지기 시작했어요.

 

 다시 센터를 방문하니 검사결과상으로는 이상이 없다 하더군요. 별 수 없이 그냥 나왔는데 최근에는 문제의 이 왼쪽 유닛이 걷기만 해도 소음이 나게 되었습니다. 노캔을 아예 끄거나 소음 허용 모드로 하면 또 안 나더군요. 노캔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노캔을 끄고 쓰기는 싫고 노캔을 켜자니 스트레스여서 다시금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소비자가 0. 개이득입니다.

 기가막히게 양쪽 유닛 모두 교체판정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몇번 떨군적이 있어서 유닛에 찍힘도 있던 터라 유상도 각오하긴 했어요. 실제로 외관상에 문제가 더 있었다면 유상 나왔을거라 했습니다. 철망에 이상이 있거나 유닛부에 크랙이 있으면 100% 유상이라 하더군요. 뭐 설사 유상이 나온다 해도 애플케어플러스 때문에 수리비 4만원정도면 유닛 교체가 가능했고 정말 못 쓸 정도여서 교체를 해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노캔에 익숙해진건지 노캔 성능이 떨어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전보다 음량을 더 높여야 하는거 같다는 느낌도 들었고. 여하튼 유닛 교체를 하고 싶었는데 덕분에 양쪽 유닛을 새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로는 못 받았어요. 현재 애플에서 사운드 문제가 있는 에어팟 프로에 대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중이고 덕분에 사람이 몰려서 재고가 없다고 하더군요. 저는 2일 걸렸습니다. 18일 수요일에 맡겨서 20일 금요일날 찾을 수 있었어요.

이건 교체받은 에어팟 프로. 철망부가 조금 달라졌다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여기서 끝내면 재미없잖아요? 쓰고싶은 내용은 따로 있습니다. 교체받기 전이랑 교체받고 난 후의 에어팟 프로는...노캔성능에서 체감이 났습니다. 수치상으로 얼만큼 노캔성능이 떨어졌다 하기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어렵지만 직접 느끼는 체감은 엄청 컸습니다. 차 지나가는 소리가 아예 안 들리더라고요. 교체 직전에는 그래도 조금씩 들리는 정도였는데 말이죠.

 

 이러한 연유로, 아래 링크 참조하셔서 에어팟 프로 들고 센터 한번 가보시는걸 권장합니다. 안되도 본전이니까요.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X100V인가.  (2) 2021.08.25
후지필름 X100V 구입.  (2) 2021.08.22
아이폰 12 프로 구입.  (3) 2020.11.08
몽현 Re:Master OP - Place of promise(가사번역)  (3) 2020.08.07
몽현 Re:Master 클리어.  (0) 2020.08.03
Comments